요일별 소설

극악서생

유기선

10_좀비물의 로망_3

태그 #무협 #코믹 #유쾌함 #빙의 #극악 #미소녀 #사파 #이상한사람 #고뇌남 #유기선 #전설

별점 5점

극악서생

유기선

중국의 어느 시대, 극악서생(極惡書生)으로 불릴 만큼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며 극악무도한 행동을 일삼았던 비화곡주 진하운.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인해 그의 몸 속에 들어간 주인공 진유준은 자신이 실제 극악서생이 아니라는 점만 밝혔어도 죽지 않았을 26명을 생각하며 괴로워한다.
그가 매일 밤 술을 마시는 이유도 그것 때문이다. 하지만 초기의 그런 괴로움도 시간이 갈수록 엷어져만 간다.


순진했던 청년 진유준은 서서히 권력의 단맛을 느껴간다. 처음에는 어울리지 않은 옷을 입은 것처럼 자신의 위치를 부담스러워하던 그도 자신이 가진 권력의 힘에 자연스레 동화되기 시작한다. 하지만 《극악서생》은 이조차도 심각하게 처리하지 않는다.부부 싸움을 삶의 활력소로 삼는 지총관 부부와 말보다는 주먹이 먼저 나가는 곡 내 2인자에 대한 처벌 내용이다.

태그 #무협 #코믹 #유쾌함 #빙의 #극악 #미소녀 #사파 #이상한사람 #고뇌남 #유기선 #전설

땅의 전쟁 1

이원호

13-5. 전쟁 전야

태그 #강남 #친구 #우정 #조폭 #범죄

별점 5점

땅의 전쟁 1

이원호

황무지 강남에 세찬 개발 바람이 분다. 역동의 시기, 강남땅을 선점해 서울에 기반을 잡으려는 조직들 간의 생존을 건 일진일퇴의 공방! 이 이야기는 격변의 시기에 생존을 위해 건달이 된 김기승, 지방 조직의 하급 간부 신분으로 상경하여 막 개발이 시작된 ‘강남’에 조직 기반을 다져가는 그의 생존기이다. 대한민국의 기반이 잡혀가는 시기였지만 음지에서는 음모와 배신, 부정과 부패, 피를 튀기는 살육이 벌어지고 있었다. 지금까지 알려진 대한민국 ‘건달사’는 잔인한 테러와 비정한 탐욕만 부각되어 마피아나 야쿠자, 하다못해 중국 삼합회에 견주어 저급 폭력단 취급을 받았다. 나는 김기승을 통해 대한민국 건달사를 다시 조립하고 싶었다.

태그 #강남 #친구 #우정 #조폭 #범죄

어나더월드

이동만

제8장. 아카라스 그리고…….6

태그

별점 5점

어나더월드

이동만

떠돌이 마법사 나클라스와 신궁 밀튼의 거침없는 이세계의 정복담!
한번 빠지면 절대로 헤어나올 수 없는 신 모험의 세계 '어나더 월드'에서의 체험판타지. 거대 권력을 깨부수는 통쾌한 그들만의 여행담.

태그

슬로우슬로우퀵퀵

전건우

20화 마을회관 (6)

태그 #좀비 #작은섬 #잔혹 #청춘실버 #황당 #포위

별점 5점

슬로우슬로우퀵퀵

전건우

태그 #좀비 #작은섬 #잔혹 #청춘실버 #황당 #포위

악령

양국일/양국명

작가의 말

태그 #학교 #전학생 #비밀 #공포

별점 0점

악령

양국일/양국명

"당신들 정체가 도대체 뭡니까……?"

산꼭대기의 명문 사립 고등학교.
그 속에 어울리지 않는 전학생 태인.
학교의 비밀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소설 연구회, 이니그마.
수천 년간 감춰온 비밀이 세상 밖에 드러난다!

태그 #학교 #전학생 #비밀 #공포

호선狐仙

김유철

PART 6 - 6

태그 #역사판타지 #호선 #구미호 #임진왜란

별점 5점

호선狐仙

김유철

《산해경》의 「남산경(南山經)」, 「해외동경(海外東經)」, 「대황동경(大荒東經)」에는 ‘청구(青丘)’의 나라에 구미호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여기서 청구(青丘)는 삼국시대 이래 우리 나라의 별칭으로 쓰여 왔다. 이렇듯 호선은 구미호 이야기이다. 영화나 드라마에서만 보던 구미호가 실제로 존재하고 있다면? 그리고 그들은 철저히 자신들의 신분을 숨긴 채 수천 년 전부터 우리나라에 살고 있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구미호와는 달리 그들에게도 계급이 존재하고 있으며, 특히 호선은 신선과 같은 존재로 불사의 삶을 살 뿐만 아니라 전능한 능력을 가지게 된다. 그리고 2017년, 호선의 길을 가야 하는 운명의 소년이 있다.

태그 #역사판타지 #호선 #구미호 #임진왜란

페이스쇼퍼

정수현

에필로그. 어느 성형외과 여의사의 ‘솔직 담백한’ 인터뷰

태그 #성형외과 #아름다움 #콤플렉스 #여의사 #칙릿

별점 5점

페이스쇼퍼

정수현

강남의 잘나가는 성형외과인 '란 성형외과' 원장 정지은. 그는 유명하다는 연예인부터 아름다움을 갈망하는 여자들, 그리고 남자들까지 많은 환자를 거느리고 있다. 개인적인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서 혹은 여타의 이유로 외모의 업그레이드를 바라는 사람들, 외모로 치열하게 경쟁하는 연예인들, 환자를 소개해주고 커미션을 떼어먹으려는 브로커 오삼준 등이 그를 둘러싸고 엎치락뒤치락하며 사건을 만들어낸다. 어느 날, 옆집에 이사 온 소아과 의사 이한재는 첫날부터 “저따위 성형외과가 왜 옆에 있는 거야!”라고 말하며 그의 심기를 계속해서 건드리지만 본의 아니게 자꾸 얽히게 되는 두 사람은 점점 서로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다.

태그 #성형외과 #아름다움 #콤플렉스 #여의사 #칙릿

밤의 이야기꾼들

전건우

최종화

태그 #공포 #비밀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 #무서운이야기

별점 5점

밤의 이야기꾼들

전건우

전건우 장편소설 『밤의 이야기꾼들』. 이 소설은 한 가지 이야기가 아닌 다섯 가지 이야기로 완성된 옴니버스 구성이다. 소설 속 어둡고 거대한 연기는 폭우 속 엄마 아빠를 놓쳐버린 아이의 얼굴이 되었다가, 도플갱어에게 쫓겨 얼굴을 찢어내는 가엾은 여인으로 변했다가, 둥지를 지켜내지 못해 처자식을 밖으로 밀어내는 잔인하고도 슬픈 아버지의 얼굴로 그 형태를 바꾼다. 당신은 지루할 틈 없이 전개되는 이야기들 속에서 헤어나지 못할 것이다.

태그 #공포 #비밀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 #무서운이야기

거기, 여우 발자국

조선희

45화

태그 #눈의여왕 #큐브 #판타지.그로테스크 #시간 #환상

별점 5점

거기, 여우 발자국

조선희

이야기를 현실로 불러내는 여자 vs 실체와 환상을 혼동하는 남자! 이야기를 현실로 불러내는 기이한 목소리의 여자, 우필과 실체를 환상으로, 환상을 실체로 보는 남자, 태주. 이야기는 태주의 ‘착각’과 우필의 ‘목소리’로부터 비롯된다. 우필의 목소리는 책 속에 있는 가상의 인물이나 공간을 그녀의 이야기를 듣는 이들로 하여금 눈앞에 실체로 나타나게 한다. 그녀는 그로 인해 학교를 제대로 졸업하지도, 직장을 다니지도, 제대로 된 인간관계를 형성하지 못한다. 한편 툭하면 사물을 살아있는 존재로 인식하거나, 반대로 사람을 사물로 착각하는 태주에게는 사실 자신의 그러한 ‘증상’은 특별하지 않았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사소한 착각들이 좀 더 빈번하게 일어난다고 생각하고 있었을 뿐이다. 그러나 이 두 사람의 이야기가 엉키고 교차하는 시점, 시간과 공간의 경계가 무너지는 순간부터 이들이 가지고 있는 ‘별로 대수롭지 않은 능력’들은 서로의 삶에 파급을 가져온다.

태그 #눈의여왕 #큐브 #판타지.그로테스크 #시간 #환상

빈방있어요

이효수

67화

태그 #둔감녀 #고백남

별점 0점

빈방있어요

이효수

그가 물어왔다. 빈방 있어요?

팔딱팔딱. 눈앞에 신선한 활어가 춤추고 있는 것 같았다. 그것이 그의 뻔한 수작이라면 당장 그것을 잡아 회를 쳐주고 싶었다. 다시는 눈앞에서 팔딱거리며 미쳐 날뛰지 못하도록. 얌전해지도록. 가능하면 숨통을 끊어놓고 싶었다. 숨소리조차 내지 못하게.

미처 사랑을 깨닫지 못한 여자, 미처 사랑을 고백하지 못한 남자의 지독한 연애기.

그리고……
서로를 향해 빙글빙글 돌기만 하는 화살표처럼 서로가 서로를 그렇게 원했던, 하지만 엇갈렸기에 바로 볼 수는 없었던 모두의 이야기.

태그 #둔감녀 #고백남

셀러브리티 Celebrity

정수현

에필로그. Wanna be Audrey, Wanny be happy! (2)

태그

별점 0점

셀러브리티 Celebrity

정수현

사랑하고 싶고 사랑받고 싶은, 21세기 모든 여자들의 동화. 『압구정 다이어리』, 『쇼를 하라』, 『블링블링』 등으로 상큼하고 발랄한 칙릿소설의 대표주자로 부상한 정수현 작가의 신작이다. 〈예스24〉의 문학 웹진 〈나비〉를 통해 연재되었던 이 소설은 고전 동화 속 공주들에 대한 발칙한 재해석을 시도하여 주목을 받았다. 신데렐라는 자신에게 호박마차를 탈 기회가 올지 몰랐으며, 백설공주는 독이 든 사과를 먹게 된 자신을 근사한 왕자님이 구해줄지 몰랐을 거라는 ‘공주님’에 대한 발칙한 재해석을 통해 당당하게 자신의 꿈과 사랑을 찾아가는 스물여섯 한 여자의 이야기가가 펼쳐진다. 이 작품은 고전 동화 속에 연약하고 아름답고 멋진 왕자님의 사랑을 받는 공주가 아닌, 새로운 스타일을 리드하는 트렌드 세터인 셀러브리티의 이야기이다. 린제이 로한, 패리스 힐튼, 빅토리아 베컴, 안젤리나 졸리, 다이애나 비, 오드리 햅번 등의 셀러브리티들이 겪었던 에피소드를 흥미진진하게 엮어가면서 그들만의 히스토리와 독특한 에피소드, 스타일, 인생관, 연애관 등에 대한 다양한 팁을 얻을 수 있다. 21세기의 공주로 대우받는 ‘셀러브리티’의 일거수일투족에 대한 가십을 캐는 잡지기자 백이현과 한류스타 유상현과의 우연한 만남은 어떠한 사건들을 펼쳐가게 될는지……. 21세기 공주님 셀러브리티의 이야기는 현대에 읽는 새로운 동화이자, 사랑하고 싶고 사랑받고 싶은, 21세기 모든 여자들의 동화이다.

태그

1